삼성물산 취업설명회

  지난 4일 오전 11시 본관 대회의실에서 삼성물산 상사 부문 취업 설명회가 열렸다. 삼성물산은 45개국, 100여개 거점에서 해외영업을 위주로 하는 종합 상사이다.
 

   이번 설명회는 ‘삼성물산의 최고의 자산은 어제도 오늘도 사람’이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진행됐다. 진행을 맡은 삼성물산 김종욱 과장은 △삼성물산의 구성 △사업 분야 △원하는 인재상 △신입사원에 대한 대우 및 교육에 대해 설명했다. 김종욱 과장은 “우리는 다양한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종합력 있는 인재를 필요로 한다”며 “삼성물산은 부산대 학생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다양한 계열의 인재들이 필요하니 학생들이 많이 지원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 우리학교 출신 삼성물산 직원 김민혁(무역 03) 씨와 이진혁(경제 03) 씨가 학생들을 향해 자신들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진혁 씨는 “크게 자랑할 만한 자격증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영어 실력을 쌓고 면접에서 내가 살아온 삶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데 주력했다”며 자신의 경험을 풀어 놓았다. 더불어 김민혁 씨 역시 “프레젠테이션 면접은 30분에서 1시간 내에 영어로 준비할 수 있는 수준이었고 면접을 준비하면서 신문을 꾸준히 읽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대체적으로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최진아(재료공 4) 씨는 “질문 기회도 많았고 분위기도 편했다”며 “직접 입사한 선배들의 경험이 큰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성낙원(경제 3) 씨 역시 “진로를 고민하는 중이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나에게 맞는 회사를 찾은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