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대 하이파이브 총학생회(총학)이 국립대학 법인화 반대를 위한 부산대 공동행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행동은 지난해 12월 서울대학교 법인화법(안) 통과 이후 우리학교 역시 법인화되는 것을 반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운동은 △10만 청원운동 △과학생회·동아리 공모전 △공동행동 및 퍼레이드 등으로 구성된다. 총학은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법인화를 반대하는 내용의 청원을 받아 다음 달 전국 국·공립 대학들과 함께하는 공동행동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정부에 직접 법인화 반대 청원을 할 예정이다. 과학생회·동아리 공모전을 통해 각 과별로 법인화를 반대하는 내용의 UCC나 현수막 등을 제작하고 게시하는 활동도 함께 펼쳐나갈 것이다. 총학 이준호(회계 4) 부회장은 “공동행동 및 퍼레이드를 통해 법인화 반대와 교육의 공공성 확보에 대한 의견을 표명할 것”이라며 “축제 같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동행동은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모든 사업을 게릴라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총학 김종현(수학 4) 회장은 “총학만이 행동했을 때 불가능한 일도 학생 모두가 행동하면 가능하다”며 “많은 단과대학과 학과의 참여를 이끌어내 총학생회만의 공동행동이 아닌 우리학교 학생 모두가 함께 하는 공동행동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종현 회장은 “이를 위해 학생들과 맞닿아 있는 93개 모든 과학생회 집행부와 간담회를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