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엔존B&F

어떤회사인가?
  (주)엔존B&F(이하 엔존)은 해양생물과 농산물 등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이용해 기능성식품 및 원료를 개발하는 회사다. 해양소재의 유용성분을 추출해 식품원료로 사용하거나 해양원료의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한다. 또한 농수산물을 이용해 건강식품과 기능성 막걸리를 개발하기도 했다. 특히 우리나라 농ㆍ어민이 재배한 생물로 한국인의 몸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려 노력하고 있다. 제품 대다수가 국내 최초로 개발된 것으로, 2006년 부산시 해양바이오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중소기업마케팅 대상, 한국 로하스어워드 장려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업 분야와 제품
  해양소재와 국내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식품을 주로 개발한다. 국내 최초의 해조류 막걸리인 매생이청막걸리를 개발했고, 연체동물에서 콘드로이친황상 등의 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위염이나 위궤양 등 질환에 효과적인 ‘위양배추100’ 등은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몸에 최적의 효과를 내는 맞춤 건강식품이다. 이런 이유로 ‘부산경제진흥원’으로 부터 우수상품 인증을 받기도 했다.

원하는 인재상
  엔존에서 원하는 인재상은 밝고 적극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다. 또한 시장경제체제에 대한 넓은 안목도 필요하다. 인사를 담당하는 김수원 이사는 “긍정적인 시각과 유연한 사고를 가지고 기업의 핵심가치를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추구하려는 의지가 필요하다”며 “창의성과 끊임없이 학습하는 능력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