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up' Academy' 1차 세부 일정(총 6회,14시간)

  종합인력개발원은 새 학기를 맞아 △Job 클리닉 데이 △미취업 졸업생을 위한 ‘Post-Up Academy’ △이력서ㆍ자기소개서 클리닉 △무료 모의 토익(무료 영어 동영상 강의) 등 다양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Job 클리닉 데이’
  매주 금요일 진행되는 ‘Job 클리닉 데이’는 직종 분야별로 나눠 자기소개서ㆍ이력서 작성법, 모의면접, 취업 컨설턴트 특강 등으로 이뤄진다. 종합인력개발원 측은 “기존 일회성에 그쳤던 모의면접경진대회와 달리 매주 직종별 맞춤형 모의 면접을 진행해 면접에 대한 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며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전문 취업 컨설턴트를 섭외해 특강을 개최 할 것”이라고 밝혔다. ‘Job 클리닉 데이’는 컨설턴트 강사 섭외와 강의실 대여 문제가 해결되는 대로 빠르면 다음 달 11일부터 개최 될 예정이다.


‘Post-Up Academy’ 
  ‘Post-Up Academy’는 미취업 졸업생 및 졸업 유예학생을 위해 경영ㆍ기획, 인사, 영업ㆍ마케팅 등 5개 분야로 나눠진 총 6회(14시간)의 직무교육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직무별 실전 모의면접 및 개인별 코칭 △팀별 프로젝트 준비, 발표, 평가 및 피드백 △직무 관련 주요 면접과 대응 방법 공유 △팀별 관심기업의 해당 직무 조사후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다음 달 4일, 오후 5시까지 종합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인원은 선착 150명으로 제한된다. 희망 직무에 따라 확정된 세부 일정대로 진행(표참조)되며 교육 장소는 인덕관 원격화상 강의실 2이다. 연락 없이 불참하면 추후 프로그램 참가가 제한된다.
 
‘이력서ㆍ자기소개서 클리닉’
  ‘이력서ㆍ자기소개서 클리닉’ 프로그램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클리닉 받기를 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상시로 신청을 받아 첨삭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종합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직종별로 분류해 첨삭지도 해주며 1주일 후 다시 받아 볼 수 있다. 첨삭 지도를 위해 현재 기업 인사팀에 근무하는 우리학교 동문을 섭외하는 작업이 진행 중이다.
 

무료 모의 토익
  무료 모의 토익은 2학기 중으로 총 5번 진행 될 예정이며 다음 달 18일 첫 시험이 실시된다. 종합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결시 할 경우 온라인으로 시험을 칠 수 있다. 또한 일주일내 개인성적 수령 후 자신의 점수에 맞는 TOEIC동영상 강의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매 시험마다 1등과 2등에게는 별도의 장학금을 수여 할 계획이다.
  
  종합인력개발원 김영득 취업지원팀장은 “정규 수업과정에서 들을 수 없는 취업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