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인터넷 홈페이지가 전면 개편되고 학생을 위한 포털 시스템도 구축될 예정이다.
 

  홈페이지 개편은 △전면적 디자인 변화 △장애학생 시스템 장치 지원 △홍보란 신설 등 사용자 중심의 컨텐츠 마련과 대ㆍ내외적인 학교 홍보 활성화를 위해 이뤄진다. 홍보실 최정현 씨는 “현재 홈페이지 메인화면은 제대로 정리가 되어있지 않아 정보이용 효율성이 낮다”며 “정보전달성을 높이기 위해 개편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학생 포털 시스템은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간편한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시스템개발업체에 위탁해 구축하고 있다. 사용자가 직접 컨텐츠(뉴스기사, 경제ㆍ금융정보, 학습프로그램 등)를 추가하고 외부정보를 가져와 필요에 맞게 스스로 화면을 구성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에 웹메일, 자유게시판, 학생지원시스템, 공지사항 등이 한 홈페이지로 통합된다.
 

  이외에 자원예약관리(운동장ㆍ강의실 예약, 장비대여), 내부쪽지, 일정관리 기능 등도 추가되고 포털 내 동아리회원 채팅 등 커뮤니티도 개설할 예정이다. 정보전산원 정보화서비스팀 나근우 씨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학생들이 분산된 기관에 하나하나 접속하는 것이 아닌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털화 작업은 현재 공정율 20%로 내년 2월말까지 완료해 3월에 정식 오픈 한다.
 

  한편 정보전산원은 지난 5일 학내구성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포털시스템 시안 설명과 의견수렴을 진행했다. 참석자 질의응답 시간에는 추가 컨텐츠 제공 가능여부, 장애학생 시스템 지원여부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시스템 개발업체 ‘정원엔시스템’ 오정진 과장은 “산만하지 않고 깔끔하게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용자 자율성 확대와 맞춤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