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정보서비스를 한 곳에서 보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맞춤형관리를 할 수 있는 학생포털시스템이 지난 2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메인 페이지에서는 학생지원시스템, 종합인력개발원 등 학생들이 자주 사용하는 홈페이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도서대출정보와 정보전산원의 실습실 좌석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뉴스모음, 부산 맛집 블로그 등 여러 탭을 구성할 수 있다. 기존 컨텐츠 외에 자신이 더 추가 하고 싶은 웹 사이트의 컨텐츠가 있다면 정보전산원에 신청을 하거나 RSS(really simple syndication)주소를 복사해 직접 컨텐츠를 추가 할 수 있다.


  학생들은 새로 도입된 시스템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언정(생물교육 3) 씨는 “자주 사용하는 여러 홈페이지에 간편하게 들어갈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반겼다. 윤진아(불어불문 3) 씨는 “아직 초반이라 적응하기엔 시간이 걸리겠지만 예전보다 더 좋아졌다”며 좋아했다.


  나근우 씨는 “학생들의 개선요구 사항을 차츰 반영하여 더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 포털공지에 있는 ‘학생포털시스템 사용자가이드’를 참조하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한편, 학생포털시스템은 http://my.pusan.ac.kr/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RSS는 특정 홈페이지의 변화를 매 번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히 최근 글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