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회관 4층서 7일까지 열려

  최근 기업들이 하반기 인턴 채용을 위한 캠퍼스 리크루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우리학교에서도 지난 달 28일부터 문창회관 4층에서 리크루팅이 진행되고 있다. 캠퍼스 리크루팅이란 각 기업의 리크루터들이 학교(주로 출신 학교)를 찾아가 자사를 소개하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 자리로, 취업 준비생들로서는 좋은 취업 기회가 된다.
 

  이번 리크루팅에는 삼성카드, 삼성화재, 삼성생명, (주)넥슨, 동부하이텍, 삼성전자(리크루팅 시작 일자 순) 등 6개 기업이 참여했다.
 

  삼성카드, 삼성화재는 지난 달 28일부터 오는 7일 까지 리쿠르팅을 진행한다. 삼성카드는 상경 및 인문 사회계열(통계학, 수학, 금융?산업공학 포함) 전공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외국어(영어 제외) 전공자는 우대한다. 인턴십은 6월 말부터 5주간 진행되며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지원 가능하다. 삼성화재는 상경 및 인문계열(통계?수학과의 경우 이공계열 지원 가능) 전공자를 모집하며 인턴십 기간?모집 기간?지원 방법은 삼성카드와 동일하다. 삼성생명은 지난 달 29일부터 리크루팅을 시작해 역시 7일까지 일정을 진행한다. 모집 전공?인턴십 기간?모집 기간?지원 방법은 삼성카드와 동일하며 인턴 성적 우수자(상위 10%)는 중국 합작사 연수 등의 글로벌 체험 기회도 주어진다.
 

  넥슨 부산스튜디오, 동부하이텍, 삼성전자는 지난 달 29부터 이틀 동안 행사를 진행했다. 넥슨은 게임 기획, 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그래픽 분야를 모집하며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온라인 지원을 받는다. 오는 6월 말부터 최대 6개월간 인턴 근무가 진행된다. 동부하이텍은 지난 달 2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온라인 지원을 받는다. 삼성전자의 모집 기간?지원 방법은 삼성카드와 동일하며 인턴십은 6월 말부터 9주간 진행된다. 삼성전자의 경우 인턴 합격 시 정규직으로 채용될 확률이 타 계열사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 서형아(전기전자공 03, 졸) 리크루터는 “인턴십은 기업에 한 번 더 지원해볼 수 있는 기회”라며 “또, 미리 회사생활을 경험할 수 있고 공채 시 가산점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제도이다”고 설명했다. 삼성카드 김정민(신문방송 02, 졸) 리크루터는 “나도 인턴을 거쳤고, 갓 입사했기 때문에 취업준비생들에게 줄 수 있는 정보가 많다”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서 취업 정보력 싸움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리크루팅에 참여한 이미란(통계 4) 씨는 “동문 선배들이 자기 일처럼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줬다”며 “인턴에 처음 지원해 보는 거라 막연했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종합인력개발원 민경갑 씨는 “캠퍼스 리크루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참석 전 기본적인 기업정보를 파악하고, 취업에 도움 되는 질문들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며 “5월 중순에도 인턴 리크루팅이 있으니 많이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