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가 오는 2학기 등록금 납부 기간부터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제’를 실시한다. 부산지역 국립대학 최초로 도입된 이 제도는 기존의 △일시불 납부 △분할 납부 △학자금 대출 등을 통한 납부와 더불어 다음 달 23일부터 26일 현금등록기간에 시행된다.


  신용카드 납부 시, 방문 납부의 경우 고지서를 출력해 지정카드로 납부장소에서 납부가 가능하다. 인터넷 납부의 경우 각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 진행절차에 따라 공인인증서 및 비밀번호 등을 입력해 처리하면 된다. 납부시간은 9시에서 16시 50분까지다. 재무과 장영재 지출팀장은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제는 할부 시 자동으로 계좌이체가 되고, 목돈에 대한 부담감이 감소한다는 점이 학생들에게 이롭게 작용될 것”이라며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제 도입 취지를 밝혔다.


  이 제도는 등록금 일시불 납부자에만 해당되며, 분할납부자 및 학생회비·의료보험료 등은 적용되지 않는다. 납부 취소 시에는 영업점에 직접 방문한 경우 당일에만 취소 가능하고, 인터넷 뱅킹을 통한 건에는 취소가 불가하다. 또한 등록금을 현금과 카드로 병행하여 납부할 수 없다.


  강성민 총학생회장은 “생계가 어려운 학생의 등록금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 것을 기대한다”며 “분할납부자가 적용되지 않는 점 등 세부사항은 본부와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