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 오전 11시 우리 학교 10·16 기념관에서 21대 총장 차정인(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취임식이 열렸다.

차정인 총장의 임기는 지난 512일부터 시작됐으나, 취임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두 달 정도 연기돼 오늘 진행됐다. 취임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70명으로 참석 인원에 제한을 뒀으며, 참석하지 못한 학내구성원들을 위해 우리 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총장 약력 소개 부산대 열쇠 인계 축하 영상 상영 취임사 축사 축가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차정인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역균형발전에 있어 지역명문대학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대학정책연구원을 둬 종합적 대안을 마련하고, 지역대학들과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등 국가균형발전 정책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지역인재취업할당제 확충 수의과대학 신설 부마민주항쟁기념관 유치 장전양산밀양아미 캠퍼스 균형발전 등에 대한 정책 추진을 약속했다. 차정인 총장은 총장과 대학본부부터 변화하고 혁신해나가겠다라며 투명하고 진실하고 공정하며 진심을 다한 대화를 통해 일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차정인 총장은 지난 512일부터 임기를 시작해 2024511일에 임기를 마친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