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정문에서 문창회관 쪽문까지 이르는 도로가 정비될 예정이다. 공사로 인해 순환버스 노선이 일부 변경된다.

정문에서 문창회관으로 향하는 대학본관 주변 도로가 정비된다. 도로의 지반이 약해 도로파임 현상이 빈번했기 때문이다. 공사는 정문부터 대학 본관 앞 버스 정류장, 대학 본관 앞 버스 정류장부터 문창회관 쪽문까지의 두 구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사 구간에 배수로도 함께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낡고 파손돼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했던 보행자 데크도 새롭게 정비된다. 

공사 기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공사 기간 동안 해당 도로는 통행이 불가능하다. 시설과 강수희 팀장은 “공사 기간 동안 구성원들의 불편이 예상돼 최대한 빠르게 공사를 마칠 예정”이라며 “계속해서 문제가 제기된 도로파임 현상과 낡은 데크 문제가 모두 해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로공사로 인해 순환버스 노선도 변경된다. 순환버스는 △부산은행 △정문 △대학본관 △문창회관을 정류해왔다. 그러나 도로공사로 인해 부산은행에 정차한 후 금정등기소 방향으로 이동해 시내버스가 정차하던 부산대학교정문(11086)정류장에 정차한다. 그 후 무지개문을 통해 학교에 진입해 인문관에 정류한 후 문창회관에 정차한다. △부산은행 △시내버스 정류장 △인문관 △문창회관을 정류하는 새로운 노선은 도로 공사 기간에만 적용되며, 공사가 끝나면 기존의 노선으로 환원된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