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산대와 부산도서관이 함께하는, 2021 독서한마당행사가 열린다.

단계적 일상 회복을 향한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우리 학교와 개관 1주년을 맞은 부산도서관이 산대와 부산도서관이 함께하는, 2021 독서한마당(이하 독서한마당)’ 행사를 마련해 시민들과 함께 한다. 우리 학교는 벌써 3년째 독서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해 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치렀으나, 부산도서관과의 협력하여 진행하는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안전한 대면 행사를 치르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산광역시(이하 부산시) 사상구에 위치한 부산도서관은 최초의 부산시 산하 도서관으로 지난해 11월 개관했다. 올해 개관 1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우리 학교와 함께 독서한마당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부산도서관과 함께 하는 행사인만큼 사 장소가 동부산의 우리 학교와 서부산의 부산도서관으로 나눠져 있어 마음 이음버스(셔틀버스)를 활용해 이용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다. 버스내에서 정류장 책방, 보이는 디오 사연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두 곳을 오가며 나들이하는 기분도 느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등 젊은층을 대상으로 부산대의 청춘마당’, ·등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부산도서관의 가족마당’, 그리고 부산대와 부산도서관을 연결해 진행하는 이음마당3가지 컨셉으로 구성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참석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유명 유튜버 겨울서점을 초청해 보이는 라디오로 실시간 라이브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116() 오후 1시 우리 학교 넉넉한터에서의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2시 전주연 바리스타의 커피 한 잔의 위로’(운죽정) 오후 6시 겨울서점 유튜버의 보이는 라디오’(운죽, 온라인 병행) 117() 오후 2시 곽한영(일반사회교육) 교수의 초판본으로 만나는 동화 속으로의 힐링여행’(운죽정)이 예정돼 있다. 부산도서관에서는 116() 오후 2시 김금희 작가가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와 함께 부산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동아리 공연(넉넉한터)과 부산도서관 이용 아동들을 위한 대학생 누나오빠가 들려주는 동화구연및 가족 손 인형극(부산도서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또 우리 학교와 부산도서관 방문 확대를 위해 두 곳을 모두 방문해 ‘3빙고를 완성하면 블라인드 북을 증정하는 빙고 스탬프랠리도 운영한. 행사 총괄을 맡고 있는 기획처 김석수(국제전문대학원) 처장은 이번 독서한마당은 위드 코로나를 맞아 부산을 대표하는 대학과 도서관이 힘을 합쳐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활력을 증진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향후에도 우리 대학이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부분들을 더욱 폭넓은 관점에서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대와 부산도서관이 함께하는, 2021 독서한마당' 행사 포스터의 모습
'부산대와 부산도서관이 함께하는, 2021 독서한마당' 행사 포스터의 모습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