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와 케나프월드미션연합이 친환경 자원 케나프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8일 우리 학교 생명산업융합연구원 국제창의혁신휴먼센터(BIMMS Lab) 케나프미션연합이 친환경 자원인 케나프(Hubiscus cannabinus)관련으로 양 관이 보유하고 있는 교육·기술 역량 및 솔루션 특장점을 상호 연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

번 업무 협약은 환경정화식물인 케나프를 활용한 제조사 가공사업 및 천연인슐린, 폴리페놀 식물성 단백질 연구 등에 적극 협력하고, 술 개발 확대 및 홍보, 공동마케팅, 사업 교육과 신기술 개발 추진을 위해 체결됐다. 한국취업지원협회 케나프랜드케나프영농개발등도 함께 협력한다.

케나프는 서아프리카가 원산지인 무궁화과 1년생 초본식물로 양마(洋麻)라고도 알려져 있다. 세계 3대 섬유작물의 하나이며 다양한 바이오 소재 및 차세대 사료용 작물로 각광받고 있다. 급제지 친환경 벽지 건축용 보드 바이오 플라스틱 자동차 프레임 기능성 섬유 사료 기름흡착제 식물재배용 배지 축사용 깔개 바이오 에탄올 등의 생산을 위한 친환경 산업소재와 사료 등 활용 분야가 넓어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물이다.

우리나라 전역에서도 수년째 케나프가 재배되고 있으며, 3개월에 4~6m까지 자랄 정도로 생장이 빠르다. 이산화탄소 흡수량이 많고 산소를 많이 뿜어내 공기를 정화해주며, 땅의 pH 농도를 조절하는 역할도 한다. 이번 협약으로 케나프 제품 개발을 위한 수십조 원에 이르는 잠재시장을 개척하게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