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택금융공사, 부산대에서 ‘재밌지예’ 강좌 개최

주택금융공사 금융 강좌 포스터 [출처 :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공사 금융 강좌 포스터 [출처 : 한국주택금융공사]

오는 5월 24일, 우리 대학에서 주택금융공사가 주관하는 ‘재밌지예 주택 금융 강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한국 주택의 구조적 이해' 강좌를 시작으로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합격 노하우 공유' 등으로 이어진다. 사전 신청은 오는 5월 22일까지 주택금융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양산캠퍼스 혁신 파크 조성 사업 협약 체결

양산캠퍼스 위치 지도 [출처 : 부산대학교 홍보실]
양산캠퍼스 위치 지도 [출처 : 부산대학교 홍보실]

지난 5월 4일 우리 대학은 경상남도, 양산시와 우리 대학 양산캠퍼스의 '혁신파크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우리 대학은 양산캠퍼스에 첨단 산업단지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창업 지원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양산캠퍼스 내의 유휴 부지에 산학연 공간과 창업 지원 시설, 주거 및 문화복지시설을 복합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현재 활용되지 않고 있는 캠퍼스 내 부지를 학생들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 부산대, 내진 설계 경진 대회 개최

2022 구조물 내진설계 경진대회 포스터 [출처 : 부산대학교 홍보실]
2022 구조물 내진설계 경진대회 포스터 [출처 : 부산대학교 홍보실]

부산대 지진방재연구센터는 오는 7월 21~22일 2022년 구조물 내진설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 열리는 이 대회는 올해 아파트 등 다층 구조물의 안전성과 지진이 발생했을 때 건물 붕괴를 대비하기 위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한다. 

전국의 대학생이 4인 1조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지난 5월 9일에 시작하여 오는 6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최우수 수상팀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과 국토교통부장관상 및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이를 비롯하여 부산대학교총장상,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상도 수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