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입학 설명회 열려

 

지난 11월 6일 대학본부 대회의실, 우리 대학이 내년 3월 개원을 앞두고 데이터사이언스 전문 대학원 입학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의 급속한 성장으로 대두된 데이터사이언스의 새로운 석사과정 도입에 학생들의 기대가 큰 것을 보여주듯이 끝없는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우리 대학의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설립은 △경북대 △전남대 △강원대 △부경대 등 지역 대학과 손잡고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2023 과학기술혁신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제대로 대응하기 어려운 지역에 데이터사이언스를 육성해 지역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겁니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은 향후 7년 간 50억 원을 지원 받게 됩니다.

우리 대학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은 의생명, 해운 항만, 금융, 스마트 제조 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 뻗어 갈 수 있는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체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대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우리 대학은 '부산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산학협력 추진단'이라는 협의체를 구성하고 △동남 지방 통계청 △KT △삼성중공업 △기술보증기금 △싸이버로지텍 등과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데이터 기반 공동 연구와 더불어 학생들의 진로에 관해 논의합니다.

특히 부산시와는 ‘부산형 디지털 트윈’ 협업을 통해 인구소멸, 환경, 복지, 취업, 창업 등 부산이 가진 고질적인 문제를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여 해결책을 강구할 계획입니다.

데이터사이언스 전문 대학원의 첫 석사과정 선발은 올해 하반기에 진행됩니다.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는 △전일제 신입생 등록금 전액 지원 △연구 장려금 지원 △해외 연수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PUBS 뉴스 송주아입니다.

 

 

취재 : 장서윤 기자

촬영 : 송주아 기자

편집 : 송주아 기자

 

▶ 더 많은 영상 기사 보기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a29EB6npGhltM002SrIoM5k-ASM7TEMr

▶ 제보 및 문의

channelpnu@pusan.ac.kr, 051)510-1919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